[안내] 정림사지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 디지털로 체험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by 사비사랑 posted Feb 28,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정림사지박물관은 2018년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디지털로 체험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로 체험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는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을 통하여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궁금한 이야기들을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체험북과 카드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휴대폰에 앱(APP)을 설치하고 실행시킨 후 체험북에 비추어 보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AR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VR 콘텐츠는 앱을 실행시킨 후 카드보드에 휴대폰을 장착 후 머리에 착용하면 실감나는 3D VR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부여 능산리고분군 1호분, 익산 왕궁리유적 등 원하는 유적지를 2초 이상 응시하면 해당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체험북과 카드보드는 2017년도 세계유산 활용 및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백제세계유산센터에서 제작하였으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정림사지박물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백제X배너_최종.jpg


Articles

1 2 3 4 5 6